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주시한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경도서관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 9월을 맞아 ‘펼쳐보자, 책도 꿈도’를 주제로 지역주민들이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강연·공연·전시·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9월 3일(일)에는 여행드로잉 작가인 리모(김현길)을 초빙해 <리모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리모작가는 「혼자, 천천히, 북유럽」, 「내가 다시 제주였으면 좋겠어」등 다양한 여행 에세이를 출간해 독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9월 26일(화)에는 한경면 지역의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독서의 달 특별 마술 공연>이 운영되며, 9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에 ‘책’과 관련된 영화를 선정해 <한경도서관 9월 Family 시네마>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연체자 구제 캠페인>, <주제가 있는 북큐레이션>, <2023년 한경도서관 독서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jeju.go.kr/lib) 확인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가 지역 주민들의 일상 속에서 힐링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