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은 어린이들에게 보건·환경분야의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여름방학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3~6학년 초등학생이다. 일정은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2회 운영(9시 30분, 14시)된다. 회당 인원은 10명이다.
체험 내용은 보건·환경 분야의 다양한 실습형 체험학습으로 △감염병을 옮기는 모기 △물속에 산소 알아보기 △감염병을 옮기는 진드기 △악취판정 요원되기 △손의 세균 측정하기 △수돗물의 잔류염소 및 수소이온농도(pH) 측정하기 △캔디류, 초콜릿류에서 타르색소 분리하기 △층간소음과 소음 측정하기 △적양배추 속에는 무엇이 있을까? △개인보호구 착용해보기 등 총 10개로 구성되어 있다.
관심 있는 학교 및 개인은 각각 꿈길사이트(http://www.ggoomgil.go.kr)와 전화(052-229-4692)를 통해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에게 맞는 눈높이 맞춤 실험과 일상생활 속 과학체험을 통해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