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027년 미 국방예산 1조5천억달러 구상…글로벌 군비 경쟁 압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7년 국방예산을 1조5천억달러로 확대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이는 2026회계연도 예산 대비 60% 이상 늘어난 규모다.트럼프는 관세 수입 증가로 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실현 가능성에는 의문이 제기된다.실제 최근 미국의 연간 관세 수입은 필요 재원에 크게 못 미치는 수준이다.트럼프는 방산업계...
▲ 사진=충청권역 R-WeSET사업단충청권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7월 7일 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2학년 재학생 13명을 대상으로 ‘미리가는 연구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리가는 연구실’은 이공계 전공 분야에 대한 소개와 체험을 제공하고, 이공계 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이공계 진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대전둔산여고에서는 충남대학교 화학과에서 학교로 찾아가 △화학 전공 소개 △Chemsketch(분자모델링 프로그램) 설치·실행하기 △Avogadro(분자편집 프로그램) 설치·실행하기 △모형으로 화학 결합을 만들어 분자 구조 확인하기 등의 과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화학 전공 분야를 미리 체험해보고 진학, 진로 등에 대한 정보도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참여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해보고, 이용방법을 알게 돼 앞으로 화학 관련 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 모형을 이용한 화학 결합 만들기를 통해 분자 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고 밝혔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앞으로도 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공계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여학생의 이공계 분야 진학을 유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