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의정부시 자율방범연합대 범죄예방 캠페인 진행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 자율방범연합대(대장 남영대)가 7월 6일 오후 7시 행복로 거리에서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한 ‘범죄예방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자율방범연합대 70여 명, 시 및 경찰서 관계자가 참여해 청소년 대상 마약 범죄 및 여성·아동 대상 각종 범죄 근절을 위한 홍보물을 나눠주며 진행했다.
자율방범대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돼 각 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범죄를 예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체로 동 단위로 조직돼 있다. 자율방범연합대는 각 동 자율방범대 19곳이 가입돼 있다.
특히, 4월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자율방범대 역할의 확대가 기대된다.
남영대 대장은 “최근 청소년 대상 마약 범죄 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여성·아동 대상 범죄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범죄예방 캠페인을 비롯한 치안 활동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강문성 자치행정과장은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경찰서 등 관의 역할뿐 아니라 주민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상황 속 자율방범연합대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범죄예방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자율방범연합대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