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2023년도 하반기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오케스트라 모든 부분(파트)이며 자유곡으로 (무반주 전형) 응시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해당 부분(파트)의 기본적인 소양을 갖춘 초등학교 4학년부터 24세까지의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생의 경우 응시 연령 제한은 없다.
접수는 7월 10일(월)부터 7월 20일(목)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울산시립예술단 사무국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제출(울산시 남구 번영로 200, 접수 마감일 까지 유효) 하면 된다.
응시 원서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http://ucac.ulsan.go.kr) 공지사항을 통해 내려 받기 할 수 있다.
실기전형은 오는 7월 22일(토) 오후 2시 울산시립예술단 연습동 3층(시립교향악단 연습실)에서 실시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26일(수) 오후 2시 이후 개별 통지 또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전형을 거쳐 단원으로 선발되면, 위촉기간 동안 시립교향악단 소속의 강사(트레이너)로부터 체계적인 지도를 받게 되며, 소정의 실비보상금(교통비 등) 및 공연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개인 기량 향상도에 따라 프로 단체와의 협연 기회와 예술단 공연(일부) 단체관람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문의는 시립예술단 사무국(052-226-8275)으로 하면 된다.
한편,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2000년 12월에 창단되어 지역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에 이바지할 뿐 아니라 단원들에게는 최상의 연습 공간 제공과 시립교향악단 단원의 트레이너 배치로 완벽한 연습 활동 및 연주를 펼칠 수 있도록 우수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