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공공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창업 기회가 될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월 30일까지 ‘제11회 충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와 대전지방기상청이 공동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고 새로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창출을 통한 데이터 산업 진흥이 목적이다.
대회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과 특별상 1팀 등 총 7개 팀에 대상 800만원을 비롯해 총 1500만원을 수여한다.
올해는 기상·기후 데이터를 활용한 참가팀에 대전지방기상청과 협업으로 마련한 특별상을 수여하며, 부문별 최상위 수상 2팀은 아이디어 고도화 과정을 거쳐 행정안전부가 개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에 충남 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을 부여한다.
대회는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7년 이내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6월 30일까지이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관련 사업 공고(포스터 QR) 붙임 서식(다운로드)을 작성한 뒤 전용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