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우수한 농산물! 온충북 페스타에서 만나요!
충청북도는 지역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생산자-소비자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이틀간 충북도청 제2청사 광장 일원에서 ‘온충북 페스타’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충북 농식품 직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된 자리로, 도내 11개 시·군의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
▲ 사진=KBS NEWS북한이 오늘 오전 군사정찰위성을 발사했지만, 사고로 서해에 추락했다고 밝혔다.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국가우주개발국이 오늘 오전 6시 27분, 평안북도 철산군 서해위성발사장에서 군사정찰위성 '만리경-1'호를 신형 위성 운반 로켓인 '천리마-1'형에 탑재해 발사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천리마-1형'은 정상비행 중 1계단 분리 후 2계단 발동기, 즉 엔진의 시동 비정상으로 인해 추진력을 상실해서 서해에 추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국가우주개발국 대변인은 천리마-1형에 도입된 신형 엔진 체계의 믿음성과 안정성이 떨어지고, 사용된 연료의 특성이 불안정한데 사고의 원인이 있다고 분석했다.
또 국가우주개발국은 엄중한 결함을 구체적으로 조사, 해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해서, 가능한 빠른 기간 내 2차 발사를 단행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