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분리' 정부가 AI와 반도체 산업에 대한 투자 촉진을 위해 금산분리 완화를 추진 중
국가 산업단지로 지정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SK는 이곳에 반도체 공장 네 곳을 짓고 있는데 최근 투자비가 600조 원까지 급증했다.최태원 회장도 대통령을 만나 어려움을 언급했다.AI, 반도체 분야 초대형 투자를 위해 지난달 대통령이 '금산분리' 완화를 언급했고, 정부가 규제 완화 방안을 조율 중.KBS 취재 결과 SK가 제출한 자료가 일부 ...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 의정부시 흥선동, 폭염 대비 환경정화 대청소 실시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5월 19일 자생단체 회원 및 주민 80여 명이 여름철 대비 환경정화를 위한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는 다가오는 폭염과 장마에 대비해 미리 관내 환경정비를 실시, 깨끗하고 안전한 도로보행 및 도시미관 유지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찾아가서 머물고 싶은 우리 동네 공원 만들기’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관내 공원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참여자들은 10개 구역으로 나눠 골목길과 이면도로, 도로변과 하천변, 공원 등에 있는 청소 취약구역에서 무단투기 쓰레기와 폐기물 750리터를 수거했다.
강성수 자치민원과장은 “더운 날씨에도 관내 환경정비를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주민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