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한국지방행정연구원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은 국회의원 박성민, 국회의원 문진석,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시행에 따른 지방의회 위상 강화 및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위한 쟁점 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해 ‘지방의회 위상 강화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5월 17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서휘석 원광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제1세션에서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고경훈 지방의정연구센터장의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한 방안’에 관한 주제 발표 이후 김태영 경희대 교수, 상병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임병철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방의정연수센터장, 최창수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교수 등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제2세션은 건국대 소순창 교수의 ‘지방의회법(안) 제정의 주요 쟁점과 방향’에 관한 발표에 이어 권자경 강릉원주대 교수, 이승철 대구대 교수, 이현출 건국대 교수, 허식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성공적인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의 역할은 필수적이다. 이번 세미나가 지방자치제도를 정착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 온 지방의회가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위상과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논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