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분리' 정부가 AI와 반도체 산업에 대한 투자 촉진을 위해 금산분리 완화를 추진 중
국가 산업단지로 지정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SK는 이곳에 반도체 공장 네 곳을 짓고 있는데 최근 투자비가 600조 원까지 급증했다.최태원 회장도 대통령을 만나 어려움을 언급했다.AI, 반도체 분야 초대형 투자를 위해 지난달 대통령이 '금산분리' 완화를 언급했고, 정부가 규제 완화 방안을 조율 중.KBS 취재 결과 SK가 제출한 자료가 일부 ...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 남양주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디지털 교육’ 1기 성료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2일과 15일 총 2회에 걸쳐 양정동 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양정동 주민자치위원 등 시민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평생학습 디지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생학습과에서 지난 4월 전체 읍·면·동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실시해 신청한 읍·면·동을 찾아가서 진행하는 교육으로, 양정동에 이어 오는 7월 중 평내동에서 2기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전종현 강사가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기’를 주제로, 시민들이 디지털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윤리 교육(보이스 피싱 예방) △스마트폰 기본 배우기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어려워 당황했던 적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이 마련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평생학습과에서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학습등대를 통해 수요자 맞춤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 평생 교육, 성인 문해 교육, 평생학습 동아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포용적 평생학습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