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매스어답션매스어답션(대표 박찬우)은 자사의 디지털 보증서 발급 서비스 ‘버클’이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공식 입점했다고 15일 밝혔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의 사업 운영 및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기술 솔루션들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자사몰에 ‘버클’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다.
‘버클’은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손쉽게 충성고객을 찾고,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서비스다. 2022년 5월 정식 서비스 론칭 이후 다양한 산업군에서 누적 12만건 이상의 보증서를 발급했고, 170여개의 브랜드와 10만여명의 고객을 연결했다.
박찬우 매스어답션 대표는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입점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는 사업자들이 버클을 손쉽게 연동해 고객들과 연결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이 기술의 혜택을 누리며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이어 “이번 입점을 계기로 버클과 소상공인들이 함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만들고, 함께 성장하는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버클이 소상공인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핵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