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동두천시, 가정의 달 맞아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 열어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5월 27일(토)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공연은 1부 기획공연으로 ‘캠프보산 마칭쇼’, 2부 공연은 ‘힙합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캠프보산 마칭쇼’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지역 문화 행사로 ‘AGAIN 1980 동두천 여상고적대’와 ‘시립이담농악단’, ‘퀸즈 마칭밴드’ 등 전문 예술단체들의 퍼레이드 공연이다.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2부 ‘힙합 콘서트’에는 한국 힙합 대부 ‘팔로알토’를 중심으로 래퍼 ‘키드밀리’,‘노윤하’,‘다민이’ 등 힙합 뮤지션들이 출연해 젊음과 열정의 에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디자인아트빌리지 공방 플리마켓 행사, 월드푸드 스트리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행사는 보산동 관광특구 한미우호의 광장에서 열리며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보산 마칭쇼’는 오후 4시, 「힙합 콘서트」는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공연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동두천시 관광휴양과(☎031-860-227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