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시립미술관(관장 서진석)은 5월 21일까지 2023 신진작가 공모 프로그램 ‘대면_대면 2023’의 참여작가를 모집한다.
2023 신진작가 공모 프로그램 ‘대면_대면 2023’은 울산시립미술관의 지역 기반 신진작가의 시각예술 담론 심화와 창작, 매개, 향유의 순환구조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대상은 울산, 부산, 경남, 경주, 포항 출신 또는 거주하고 있는 신진 예술가(주민등록상 1978년 1월 1일 이후 출생)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5월 8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전자우편(hanna9025@korea.kr)으로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울산시립미술관은 신청자 중 10명을 선정해 6월 17일 동시대 현대미술 전문가 5인이 참여하는 행사에서 1대1 대면 지도(멘토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 작가에게는 6월 8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되는 울산시립미술관 기획전 <어느 정도 예술 공동체> 참여 기회 제공과 함께 2023 신진작가 공모 자료집 발간을 통해 미술계에서 자생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립미술관 누리집(www.ulsan.go.kr/uam) 공지사항과 울산광역시 누리집(www.ulsan.go.kr) 시정소식란의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울산시립미술관(☎052-229-8448)으로 하면 된다.
울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지역과 세계의 경계를 넘어 동시대 미술의 주체가 되고자 하는 시각예술 창작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