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한국어 랭귀지스쿨 + 포천형 자기주도학습센터’ 통합 모델 포천에서 출범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대진대학교 대진교육관에서 ‘2025 포천경기한국어 랭귀지스쿨 입학식’을 개최하며, 전국 최초로 중도입국자녀 한국어교육과 자기주도학습센터를 결합한 통합 교육모델을 공식 출범했다. 입학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장석환 대진대학교 총장,...
▲ 연천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공직자 설명회 개최연천군은 지난 21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과 관련해 공직자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경기도지사의 대표 공약으로 경기북부의 무궁무진한 성장잠재력을 바탕으로 연천군을 비롯한 경기북부를 대한민국 신성장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날 연천군은 공직자를 대상으로 특별자치도 설치의 필요성 등 추진 상황과 기본계획, 지자체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표에 나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회의 손경식 위원은 “각종 중첩 규제로 발전을 위한 동력을 잃은 경기북부를 ‘경기북부특별자치도’라는 고도의 자치권 보장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현재 연천군은 접경지역 지원 특별법에 따라 낙후지역으로 지정됐으나 경기북부라는 수도권에 속해 각종 규제로 발전과 성장을 위한 많은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상황”이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통해 이러한 불평등을 해소해 새로운 경제 성장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