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녹집자수의약품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은 4월 14일 부산에서 열린 대한수산질병관리사회 수산질병관리사 연수교육에서 수산사업팀 박명한 팀장이 ‘제1회 대한수산질병관리사회 올해의 회원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대한수산질병관리사회는 2006년 설립 허가된 해양수산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수산질병관리사는 해양수산부가 시행하는 국가 면허로, 수산생물의 질병을 관리·치료·예방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수산생물 전문 치료사로 2004년 도입됐다. 수산생명의학과를 졸업하고 학사 이상 학위를 취득해야 응시할 수 있다.
박명한 팀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소신을 바탕으로 국내 양식장 수산용 백신 도입기부터 백신 보급 및 확산에 앞장서 국내 양식장의 질병 발병률을 낮추는 데 이바지하고 질병 치료에 쓰이는 제반 경비 절감 및 생산량 증대 효과를 통해 양식장 이익을 증대, 대한수산질병관리사회의 위상을 높이고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녹십자수의약품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았으며 국내 최초 수산용 백신 넙치에드와드백신 품목 허가, 국내 최초 비브리오병 예방 백신 등 수산용 백신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 제주도 수산용 백신 시장의 60%가량을 점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