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발주 건설현장 ‘안전사고 제로(Zero)’ 추진
여수시는 동절기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관내 50억 원 이상 대형 발주 현장 6개소를 대상으로 우선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점검은 겨울철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질식·추락사고 등 중대재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현장의 안전 의식을 높여 ‘안전사고 제로(Zero)화’를 달...
▲ 남양주보건소, ‘임산부 출산 준비 교실’ 운영남양주보건소(소장 정태식)는 지난 7일부터 지역 내 임산부의 건강한 임신·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임산부 출산 준비 교실’ 1기를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임산부 출산 준비 교실’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됨에 따라 임신·출산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공유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대면 강의로 마련됐으며, 4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건강한 모유 수유 방법, 산후조리의 중요성과 주의점 등 임산부·신생아 건강 관리 교육으로 이뤄진 임산부 건강 교실과 복부 및 골반 근육 단련을 위한 임산부 요가 교실로 구성됐으며, 4주 과정에 모두 참여한 임산부에게는 임신·출산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소정의 선물 꾸러미가 제공된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이번 ‘임산부 출산 준비 교실’이 임신·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임산부의 건강과 태아 발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남양주보건소는 4월 한 달간 ‘임산부 출산 준비 교실’ 신청을 접수하고 오는 5월에 2기를 운영할 계획이며, 프로그램 참여는 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nyj.go.kr/health)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남양주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031-590-448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보건소는 출산장려금 상향 지원, 남양주시 산후조리비 지원 등 출산 가정을 대상으로 한 공공지원을 강화하며, 출산율을 높이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