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의정부시 신곡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나들이 다녀와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신곡1동 복지지원과(과장 김지효)는 신곡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성훈)가 4월 11일(화) 봄을 맞아 경제적 사회적인 이유로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은 관내 독거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경기도 포천시 허브아일랜드로 나들이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신곡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야외활동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과 함께하는 나들이를 추진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중지했다가 이번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을 지원받아 다시 진행하게 됐다.
어르신들은 허브아일랜드의 체험 행사인 족욕 스파와 라벤더 베개 만들기에 참여했다. 또한 각종 식물과 꽃이 가득한 식물원 관람을 하며 웃음이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거동이 불편하고 가족들과 함께하는 나들이가 어려운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나들이가 너무나 좋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성훈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실외 활동이 어려웠던 아쉬움을 해소하고, 관내 독거 어르신들과 봄꽃 나들이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주위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두고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신곡1동 복지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 활동을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