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신에너지 자동차(NEV) 제조업체인 비야디(BYD)는 오늘 선전 본사에서 열린 기술 출시 행사를 통해 비야디 다이서스(DiSus) 지능형 차체 제어 시스템(DiSus System, 다이서스 시스템)을 발표했다. 자체 개발한 풀스택 비야디 다이서스 시스템은 NEV 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는 비야디가 지능형 차체 제어 기술을 전체적으로 소유한 최초의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비야디 다이서스 시스템은 사용자의 운전 경험을 크게 향상한다.
비야디 다이서스 시스템은 지능형 댐핑 차체 제어 시스템(다이서스-C), 지능형 공기 차체 제어 시스템(다이서스-A) 및 지능형 유압 차체 제어 시스템(다이서스-P)의 세 가지로 분류된다.
비야디는 핵심 NEV 관련 기술에서 돌파구를 만든 후 수직 모션 제어 연구를 주도하여 수직 모션 제어에 대한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NEV용 지능형 차체 제어 시스템 기술을 마스터하는 데 있어 경쟁사를 앞질렀다.
비야디 회장 겸 사장 왕추안푸는 “비야디 다이서스 시스템은 중국 자동차 회사가 출시한 최초의 자체 개발 지능형 차체 제어 시스템으로 0에서 1로의 돌파구를 마련했다. 비야디 다이서스 시스템은 업계에서 비야디의 세계적 선구적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능적이고 럭셔리한 드라이빙 경험을 재정의하는 차체 제어를 위한 체계적인 솔루션
비야디는 단일 기술이나 단일 구성 요소 향상에만 초점을 맞춘 솔루션과 차별화하여 수직 모션 제어를 위한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야디 다이서스 시스템은 전기화 및 지능화에서 NEV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인식, 의사 결정 및 실행의 포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전 경험을 크게 향상한다. 비야디 다이서스 시스템은 차체 역학(횡방향, 종방향 및 수직 운동)에서 협업 제어를 제공하여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의 향후 개발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기도 한다.
다이서스-P는 양왕(Yangwang) U8에, 다이서스-A는 덴자(Denza) N7에 먼저 장착된다. 하드웨어 가용성이 있는 여러 비야디 한(HAN), 비야디 탕(TANG) 및 덴자 모델은 무선(OTA)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이서스-C를 장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