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니온픽처스-Kpop Star, 미국 음원·라이선스 계약 체결
  • 김민수
  • 등록 2023-04-07 11:18:28

기사수정

▲ 사진=유니온픽처스



기획사 유니온픽처스가 설립한 미국 현지 배급사인 유니온 스튜디오(이하 유니온)가 한국 라이징 스타와 신인을 위한 앨범, MD 등 미국 최대 Kpop 스토어 중 하나인 Kpop Star와 음악 및 라이선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유니온 스튜디오는 이 외에 Kpop 1004, KPop Pink 등 경쟁력 있는 공급 채널과 배급 계약도 일괄 제휴했다.


Kpop Star는 현재 미국 내 BTS 굿즈 관련 공식 라이선스를 제휴한 미국 최대 매장 중 하나이며, 미국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시카고 등 6개 매장을 운영하고 확대 중이다.


미국 현지 사업을 수행할 유니온 스튜디오는 유니온픽처스가 Kpop 콘텐츠의 효과적인 미국 시장 진출과 제작 전략을 위해 설립했으며, 완전한 미국 자본과 현지인 대표로 구성돼 ‘Kpop 미국 현지화/전문 배급’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파트너십의 메인 파트너인 Kpop Star의 Johnnie Park 대표는 “이번 계약에 대해 Kpop Star를 찾는 다양한 Kpop 팬을 위해 유니온만의 오리지널 엔터 콘텐츠와 경험, 이벤트가 미국 현지 고객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니온픽처스 권태호 대표 역시 “한국의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콘텐츠 제작사들이 대기업과 대형 미디어 채널을 거치지 않고서는 체계적인 유통·배급 전략과 현지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 어려웠다”며 “높은 진입장벽,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던 라이징 스타들에게 유니온은 앨범뿐 아니라 콘텐츠 미디어, MD 등 오프라인 스토어 운영과 영어 PR을 체계적으로 배급·관리할 예정이다. 미국 각종 스토어 외 카페 등 시설에서도 유니온 파트너(한국)의 음악, 브랜드들에 대한 협업 제안 희망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으로 유니온픽처스는 국내 콘텐츠 제작·기획, 미국 현지 배급의 체계를 구축했고, 블락비와 러블리즈, 업텐션 등 인기 아이돌 출신 멤버들과의 국내 프로젝트 협업이 예정돼 있다. 미국 현지 팬과의 다양한 체험 프로모션을 함께하고자 하는 엔터테인먼트와 아티스트에게 좋은 다리가 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직원들 ‘사랑의 스트라이크’ 성금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부서장 박필용 수석)은 1월 16일 오전 10시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부서 직원 30여 명은 직원 화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개최해 스트라이크가 나올 때마다 ‘사랑의 스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5천 원씩 적립했으며, 그렇...
  2.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
  3. 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4. 울산둥지로타리클럽2026년 사랑의나눔 행사 실시 울산화정종합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2026년 1월 23일(금) 울산둥지로타리클럽(회장 배재훈)와 함께 2026년 사랑의 겨울이불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울산둥지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 ...
  5. 울산동구갈릴리교회, 남목1·3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남목1동행정복지센터남목3동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갈릴리교회(담임목사 조성진)는 23일 남목1동과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각각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씩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
  6. 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동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대장 임광석)는 1월 23일 동구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달된 성금은 동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
  7. 동울산청년회의소, 이웃 사랑 성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 ]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는 1월 23일 오후 4시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라면, 음료수, 과자 등 30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다.    동울산청년회의소는 매년 대왕암해맞이축제 중 떡국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며 꾸준히 이웃...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