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여흥동, 희망온누리 기부현황판 새단장여주시 여흥동(동장 박창주)에서는 행정복지센터 입구 전면에 희망온누리 기부현황판을 제작하여 설치했다.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을 슬로건으로 매월 기부에 참여하는 기부자 명단과, 기부금으로 여흥동 취약계층을 위해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게시했다.
현재 여흥동에 정기 기부하는 개인은 200여명, 사업체는 10여곳이며 고액 일시 기부 등을 통해 지난해에 총1,500만원을 모금했다. 이를 통해 명절맞이 식품 꾸러미, 여흥이의 여름선물, 해피위크앤드 반찬 나눔, 독거노인 안부살핌 건강꾸러미, 겨울철 난방유 및 이불 지원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400여 세대에 지원하였다.
박창주 여흥동장은 “앞으로 희망온누리 기부 릴레이, 가두 캠페인 등을 통해 여흥동 주민의 관심과 기부를 이끌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기부하신 성금은 다양한 지역복지사업을 통해 살기 좋은 여흥동을 만드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희망온누리 정기 기부를 원하는 개인이나, 기부릴레이에 참여하고 싶은 단체는 여흥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887-378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