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포토위젯포토위젯(대표 송인선)이 글로벌 Z세대 이용자들의 콘텐츠 공유 문화 확산을 위한 ‘베스트 포토위젯’ 콘테스트를 시작한다.
포토위젯은 배경화면과 위젯, 아이콘 등 홈 화면을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iOS 전용 ‘폰 꾸미기’ 앱이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 150여개 국가에서 누적 사용자 3500만명을 기록 중인 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다.
‘베스트 포토위젯’은 유저가 꾸민 홈 스크린을 공유해 최고의 ‘포토위젯’을 뽑는 주간 콘테스트다. 직접 만든 콘텐츠를 공유하며 즐기는 Z세대의 성향을 고려해 기획됐다. 수상자 선정 방식 역시 상호 작용을 중시하는 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이용자들의 ‘좋아요’ 투표수를 반영한다.
포토위젯 이용자의 70% 이상이 글로벌 Z세대임을 고려하면, 베스트 포토위젯을 통해 빠르게 변화는 글로벌 Z세대의 모바일 라이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방식도 간편하다. 포토위젯 이용자라면 누구나 앱 내 투데이 또는 마이페이지 카테고리의 베스트 포토위젯 탭에 자신이 꾸민 홈 스크린 캡쳐 화면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매주 화요일 이용자 투표와 내부 심사를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수상자에게는 ‘베스트 포토위젯 수상자’를 상징하는 엠블럼을 제공하며, 이후 누적 수상 실적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포토위젯은 베스트 포토위젯 참여를 통해 혼자만 즐기던 폰 꾸미기에서 벗어나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피드백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기에 Z세대의 호응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로 글로벌 Z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