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이웃사촌들’, 연탄 800장 기탁.. 독거노인 4가구에 직접 배달
□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봉사단체인‘이웃사촌들(단장 이창섭)’회원 20명은 지난 22일(토) 동해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연탄 800장을 기탁하고, 독거노인 4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선정된 4가구는 동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난방 취약 정도와 경제적 어려움, 거동 가능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
▲ 장흥군 새마을회, 식목일 맞이 탄소중립 나무심기 실천장흥군 새마을회(회장 김일진)는 28일 제78회 식목일을 맞이 산불예방,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나무심기를 실시하였다.
이번 식목행사는 관산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김송천, 부녀회장 강해정) 50여명과 함께하였다.
참석자들은 관산읍 수동마을 쉼터공원과 인근 공휴지에 은행나무, 소나무, 철쭉, 체리 나무 등 총 500주의 나무를 식재하였다.
은행나무와 소나무는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탁월하여 산림청 권장 주요 조림 수종에 해당하며 철쭉은 마을공원의 아름다운 경관 조성을 위하여 마을주민들의 요구에 의하여 식재되었다.
장흥군새마을회는 수동마을 공원에 수목 추가 식재를 통하여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주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쉼터로 조성할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야 할 미래세대를 위하여 탄소중립 실천 나무심기를 실천하는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지역의 환경보전과 마을환경 가꾸기를 위하여 항상 앞장서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