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2022년 광진고수 재능기부 강사 역량강화교육 현장‘광진고수’는 개인이 보유한 지식과 재능을 이웃과 나누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재능 나눔 교육 프로그램으로, 배움이 다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재능기부 분야는 ▲생활문해 ▲생활소양 ▲체험활동 ▲시민참여 ▲직업 노하우 등이다. 이 밖에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소한 재능이 있다면 기부할 수 있다.
광진구의 재능기부 강사 ‘광진고수’는 상시 모집 중이며, 재능 있는 광진구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학습네트워크에서 강사등록을 하고 ▲균형 있는 학습공간 만들기 ▲재능기부를 위한 마음 돌봄 등의 역량 강화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역량 강화 교육을 마치면 광진구 학습나루터, 일상학습관, 지역아동센터, 성인문해교육기관 등 배움 수요가 있는 관내 기관에서 재능기부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재능기부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며 소정의 실비가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교육지원과(☎02-450-7551)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24명의 구민이 광진고수로 활동했다. 이들은 감정 코칭, 천연 수분크림 만들기, 힐링 원예 등 1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92명의 학습자에게 재능 나눔을 실천했다. 2022년 광진고수의 활동 모습은 광진구청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재능기부를 받은 구민들이 다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취지의 사업이다.”라며 “자신의 전문 분야나 취미, 경험을 살려 지역사회에 공헌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