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의정부시 송산3동, 새봄맞이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실시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3월 15일(수) 오전 8시부터 관내 행복홀씨 입양단체 8곳과 동 직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로드체킹 중 주민들에게 청소 취약 구간을 청취해 청소 구역 3곳(의정부미술도서관 건너편, 송양중학교 부근,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을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휴지, 폐비닐, 담배꽁초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도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손을 걷어붙였다.
정비가 이뤄진 구간 중 한 곳인 송양중학교 부근 고가도로 아래는 외진 장소여서 생활 쓰레기가 산재해있었다. 이곳은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기에 다음 정화 활동에도 집중적으로 정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입양단체의 한 관계자는 “길가에 많은 담배꽁초와 쓰레기들을 치우면서 깨끗해지는 거리를 보고 적은 노력이 사회에 도움을 끼칠 수 있다는 것에 매우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 내에서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류윤미 송산3동 자치민원과장은 “송산3동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에 참여해주신 덕분이다”며, “일부러 시간을 내 환경정화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