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울산광역시울산박물관(관장 조규성)은 오는 4월 11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울산박물관 2층 강당에서 ‘제23기 울산박물관 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기는 ‘울산 문화유산 이야기’를 주제로 총 8개 강좌를 통해 울산 문화유산의 특징과 관련한 내용들을 살펴본다.
강좌 일정을 보면, △4월 11일 천진기 전 국립민속박물관장의 ‘운명을 읽는 코드, 열두 동물’ △4월 18일 박성호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의 ‘왕의 문서, 왕지와 홍패’ △4월 25일 김문필 한국국악협회 울산광역시지회장의 ‘지역별 토리와 울산 민요 알아보기’가 진행된다.
이어 △5월 2일 한삼건 울산역사연구소장의 ‘성곽도시 울산’ △5월 9일 박제광 건국대학교 박물관 학예실장의 ‘임진왜란 칼과 대포, 그리고 조총’ △5월 16일 울산 무형문화재 허진규 옹기장의 ‘옹기’ 강좌가 있다.
또한 △5월 23일 울산 무형문화재 이태우 전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장의 ‘울산 쇠부리소리’ △5월 30일 이창업 울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울산 특화문화자원과 근대유산들’을 강의한다.
운영 시간은 매회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3월 21일(화) 오전 10시부터 3월 24일(금) 오후 6시까지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s://yes.ulsan.go.kr)에서 온라인 접수 및 울산박물관 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200명이며,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https://ulsan.go.kr/museum)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새로운 시각에서 울산의 문화유산을 바라보며 지식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