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구, 동천강변 공영주차장 조성 추진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동천강변(남외동 964번지 일원)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이번 사업에는 울산시 특별조정교부금 6억 원과 한국공항공사 소음 지역 주민지원사업비 3,700만 원 등 6억 3,700만 원이 투입된다. 주차장은 총 3,150㎡ 규모로, 중구는 기존 임시 주차 공간 부지 2,084㎡와 농구장 부지 820㎡를 합쳐 2,9...
▲ 동두천시 장애인 승마체험 교실 운영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0일,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의 일환인 ‘승마’ 단기 스포츠체험강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되었으며 작년 대비 마차체험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더욱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번 강좌에는 참여자 및 보호자, 운영진 등 25명이 참석했으며, 참여자 전체가 스포츠안전보험에 가입하고 체험 전 전문지도자의 안전교육 실시와 기승 전 보호장비를 착용하는 등 안전한 환경에서 진행되었다.
시는 총 3차에 걸쳐 단기 스포츠체험강좌를 계획하였으며 2개 반으로 운영하여 개인별 총 3번의 체험 활동을 운영할 예정으로, 프로그램은 승마 체험, 말 먹이주기, 마차 체험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승마체험을 통해 야외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이 체력증진과 더불어 말과 교감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 남은 승마 체험 또한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