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의정부시 가능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가능동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3월 9일(목) 가능역사에서 가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더불어 동 지역 주민을 위한 현장 중심의 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 및 정보가 부족한 소외계층에게 정보 제공을 위해 현장에서 직접 상담을 진행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안내하는 가능동의 특수시책이다.
또한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통해 주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적극적인 행정을 실현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통해 주민과 밀착된 동내 저소득 취약 가구 및 위기가정에 대한 발굴을 했다.
조지현 가능동장은 “궂은 날씨에도 동내 위기가정 발굴을 위해 캠페인 활동을 해준 가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을 통해 복지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외계층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