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연천군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9일부터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연천군노인복지관 노노케어 일자리 노인 78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이트키퍼’는 주변 사람의 극단적 선택을 인지해 적절한 위기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해 대상자의 자살시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게이트키퍼 양성 교육 내용으로는 자살 신호 알아차리기, 적극적으로 들어주기, 안전하게 도와주기 등이 있다. 지난해 동안 3,307명의 게이트키퍼가 양성됐다.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연천군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관내 유관기관 실무자, 청소년, 청년, 노인 등 다양한 연령층의 생명지킴이를 양성할 예정이다.
강희영 센터장은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활성화를 통해 연천군민이 서로를 지켜줄 수 있는 긍정적이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연천군 자살률 감소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031-835-810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