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 의정부시, 고산동 현장민원실 개소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송산1동 지역의 지속적인 인구 증가에 따른 행정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고산동 현장민원실을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송산1동은 지난해 말 인구 5만 명을 넘었으며, 5월 고산수자인 2,400여 세대 입주를 앞두고 있다. 2025년 이후에는 법조타운 및 구)306보충대 인근 7,700여 세대 등 지속적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이번 현장민원실 개소는 송산1동의 지속적인 인구 유입으로 행정구역 경계 조정(분동)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분동 전까지 고산지역 주민의 행정편의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써 이루어졌다.
위치는 산곡동 686-1, (가칭)고산동주민센터 신축청사 부지 맞은편이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1시간을 제외하고 운영한다.
처리업무는 전입, 인감, 주민등록 등·초본 등 하나로 통합민원과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노인·장애인·영유아 복지 등 사회복지 민원이다.
이성희 송산1동장은 “이번 고산동 현장민원실 개소로 고산지역 주민의 접근 편의성을 높여 한층 더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소 이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불편 사항과 혼란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