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3월 24일(금)까지 자원순환 교육 및 친환경 문화확산 활동의 환경교육 프로그램 ‘업사이클캔두’ 참가자를 모집한다.
업사이클캔두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 Collective Impact 환경 사업으로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착한기술융합사회,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세 기관이 합심해 진행한다.
업사이클캔두는 장애인과 장애인복지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발달장애인과 비발달 장애인반을 마련했고, 장애 특성을 고려한 업사이클 교육키트를 개발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업사이클 기초과정 △업사이클 기관탐방 △업사이클 실천활동(플로깅, 비치코밍 등) △업사이클 심화과정으로 구성됐으며,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세 기관은 업사이클캔두를 통해 장애가 학습의 장벽이 되지 않기를 바라며, 누구나 환경변화에 주역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업사이클캔두 환경교육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되며,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세상을 만나는 또 하나의 길’을 미션으로 장애인과 지역 사회와 함께 보편적인 삶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383번 게시글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