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3월 1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제104주년 3·1절을 맞아 일본의 식민 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렸던 3·1절의 함성을 되새기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독립유공자 유가족과 유관기관 단체장들을 비롯한 시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식은 ▲황덕호 광복회 구리시지회장의 독립선언서 낭독 ▲백경현 구리시장의 기념사 ▲독립유공자 유가족에 대한 꽃다발 증정 ▲구리시립합창단의 기념공연 ▲탄성은 구리문화원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민족자존의 가치를 드높였던 3·1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위대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독립정신과 위업을 깊이 되새기며, 혼자 가면 길을 만들고, 함께 가면 역사를 만들 듯이 구리시민의 역량과 저력을 하나로 모아 약진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전하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계승하여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념식 이후에는 시청 구내식당에서 독립유공자 유가족 및 동반가족을 위로하는 오찬을 마련하여 기념식에 참석하신 독립유공자 유가족분들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건강을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