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 사진=미래엔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초중등 교육 전문기업 한솔플러스를 인수했다.
미래엔은 2월 24일 한솔플러스의 지분 70%를 확보하며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 한솔플러스는 전국 2400여 개의 가맹점과 4만3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초중등 수학, 영어 학원·공부방 가맹사업 전문 회사다. 한솔교육 그룹이 2007년 ‘한솔플러스수학’에 이어 2017년 ‘한솔플러스영어’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미래엔 그룹은 교육사업 분야에서 초중고 교과서, 참고서 및 아동·성인 단행본 출판 기업인 미래엔, 유초등 대상의 시설 전문 교육기업 미래엔에듀케어, 초등 방과후 교육 서비스 기업 미래엔에듀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오프라인 초중등 B2C 교육 서비스를 사업 포트폴리오로 추가하고 초중등 학부모와 학생, 교사에게 미래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미래엔이 기존 보유한 포트폴리오와 한솔플러스가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가 시너지를 창출하게 되면 오프라인 교육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탄탄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광수 미래엔 대표이사는 “교과서, 참고서, 아동 출판 등 미래엔의 교육 콘텐츠 개발 역량과 오프라인 사업망을 바탕으로 계열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한다”며 “미래엔 원천 콘텐츠를 커스터마이징해 활용하고, 디지털 교육 서비스와 오프라인 채널을 접목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