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의정부시, 학교 안 작은 텃밭 스쿨팜 조성지원 사업 참여학교 모집의정부시(시장 김동근)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생태 텃밭인 ‘스쿨팜’ 조성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스쿨팜 사업은 농업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도시의 학생들에게 일상에서 직접 농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교내 유휴부지나 자투리 공간에 텃밭을 조성한 후, 직접 작물을 심고 수확하는 체험을 통해 농업의 소중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교육적 가치가 큰 사업이다.
의정부시는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도시농업 교육을 운영해 도시농업관리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학교별로 도시농업전문가를 배정해 수업을 진행한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코로나와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스쿨팜 사업을 통하여 농사의 기쁨을 느끼고 힐링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학교의 동참을 당부했다.
스쿨팜 사업은 현재 참여학교를 모집 중으로 10개소를 선정해 스쿨팜 조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3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031-828-404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