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한국보건복지인재원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하 인재원)은 2월 2일(목)부터 24일(금)까지 약 3주간 ‘2023년 현장주도학습 학습모임’을 모집한다.
현장주도학습은 학습자가 문제 해결의 주체가 되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자율적인 학습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복지 현장의 여러 이슈를 공유하고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원 대표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지역복지 △통합사례관리 △장애인 △노인 △아동 총 5개이며, 학습 모임별 10~20명 이내 인원으로 총 35개 모임을 선발한다.
현장주도학습 학습모임으로 선정되면 강사비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 학습모임 참여자는 모임 구성부터 학습 주제 선정 및 학습 성과 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복지 분야의 현안 문제 해결 능력 및 복지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모집 분야 현장 종사자 및 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재원 교육 사이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재원은 2017년부터 6년간 약 170개의 학습모임 지원을 통해 우수 사례를 선정해 복지 현장의 다양한 이슈를 해결하는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자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복지국가를 위한 기반 마련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