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은 고객지향적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각종 민원에 대한 행정 서비스 만족 도를 군 및 면을 방문했던 민원인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7일까지 약 한 달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의 질적 수준 만족도, 친절도, 신속성, 정확성, 환경·시설·이해의 용이성, 민원행정서비스헌장의 인지도 및 준수여부, 개선사항 등의 27개 항목으로 구성된 설문을 250명에 실시, 130명이 조사에 응답하여 응답률은 52%를 나타냈다.
설문조사결과 시설 및 환경에 관한 만족도 84%, 민원접수과정의 만족도 90.5%,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만족도 94%, 민원처리시간 및 정확성에 관한 만족도 95.5%로 각각 나타났으며, 종합적인 행정서비스의 만족 도는 만족 89%, 보통 7%, 불만족이 4%로 나타나 불만족비율을 제외한 96%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대다수 군민들이 군정을 신뢰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영길 기자> gil@krnews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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