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1월 31일(화) 관내 식당 25개소를 방문하여 동절기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의정부역 인근 식당을 방문하면서 생활업종 종사자들에게 주변 이웃의 어려움에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우미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한마음으로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누구라도 일상생활 중 위기가구를 발굴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주민제보 활동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권대익 의정부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님과 위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협력을 위해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2동은 관내 고물상을 대상으로 1차 캠페인을 추진한 바 있으며, 앞으로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편의점 및 유동인구가 많은 의정부역 광장 주변 일대에서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활동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