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서산문화복지센터는 5일 제247차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 심사에 응모해 2개의 프로그램이 신규 인증 수련활동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에서 프로그램을 인증하고, 참여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 정책분야의 국가인증제도다.
이번에 신규 인증을 받은 서산문화복지센터의 ‘E-Learn 스포츠(제219A08F-11112호)’는 e스포츠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며, ‘공널러가유(제219B10A-11137호)’는 드론을 활용한 드론 축구 프로그램이다.
특히 E-Learn 스포츠는 충청남도 최초로 e스포츠 분야 인증을 획득했고, 공널러가유는 충청남도 최초의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선정된 서산시에 발맞춘 프로그램으로서 눈길을 끌었다.
서산문화복지센터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신규 인증 수련활동을 보급·홍보할 예정이며, 문의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나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