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명장에 박현, 안강훈 기술인 선정
  • 조기환
  • 등록 2022-12-30 16:10:42

기사수정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박현 태경㈜ 대표와 안강훈 ㈜샤론테크 부장을  광주시 명장으로 선정하고 30일 오후 시청에서 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금형 직종의 박현 명장은 금형제작기능장, 기계가공기능장, 금형부품 가공기술과 프레스 금형 조립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태경㈜을 창업해 매출 160억원의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또 2018~2019년 광주시 고용우수기업 인증, 2022년 고용노동부 ‘기능한국인’에 선정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숙련기술인 지위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자기기 직종의 안강훈 명장은 ㈜샤론테크 창립 직원으로 입사해 에너지저장장치(ESS, BMS)에 대한 특화된 설계능력을 보유, 다층설계 기술시연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 지역의 중소기업, 고등학교 진로 지도 등 숙련기술 전수 활동에 적극 참여해 기술력 향상에 기여했으며 2017년 고용노동부 ‘우수숙련기술인’과 2019년 광주시 ‘기술장’으로 선정됐다. 


광주광역시 명장은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숙련된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 산업발전에 공헌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성을 갖춘 우수 숙련기술인를 선정해 지역 기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명장 공모에 8개 분야 8개 직종, 8명의 후보가 도전장을 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 및 면접 심사, 대한민국 명장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한 명장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광주시 명장에게는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되고, 기술장려금 1000만원을 5년간 분할 지급한다. 또 명장의 자긍심 고취와 사회적 인식제고를 위해 김대중컨벤션센터에 설치된 ‘명장의 전당’에 명장 인물부조를 등재한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최고 수준의 기술 발전과 숙련기술인 지위향상에 공헌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사회 곳곳의 숙련기술인이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고 미래 발전을 이끌어 간다. 앞으로도 자기의 색깔을 갖는 명장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 명장은 2013년 6개 분야 공예명장으로 시작해 2019년 37개 분야 광주시 명장으로 확대했다.


이번에 선정된 2명의 명장을 포함해 총 22명의 명장을 배출했으며 4명의 광주시 명장(한복 정인순, 차량·철도 유재용, 건축 임종철, 화훼장식 남영숙)이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돼 기술인 광주의 명성을 드높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
  2. 울주군, 군민안전보험 보장 확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다 두텁게 보호하기 위해 군민안전보험 보장금액을 대폭 상향하고 보장 항목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울주군 군민안전보험은 울주군에 주민등록을 둔 울주군민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나 보험료 부담 없이 자동 가입되며, 각종 재난과 사고 발생 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
  3. 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
  4.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2026년 상반기 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일상 지원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2026년 상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2월 2일부터 운영되며, 시민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소흘건행백세(노쇠 예방 관리) △소흘...
  5.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직원들 ‘사랑의 스트라이크’ 성금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부서장 박필용 수석)은 1월 16일 오전 10시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부서 직원 30여 명은 직원 화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개최해 스트라이크가 나올 때마다 ‘사랑의 스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5천 원씩 적립했으며, 그렇...
  6.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
  7. 설 앞두고 지방자치단체, 민생안정지원금 지급 확대 설을 앞두고 충북과 전북 일부 지방자치단체가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해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에 나섰다. 충북 괴산군은 19일부터 군민 1인당 50만 원을 지원하며, 신청은 읍·면사무소에서 2월 27일까지 접수한다. 충북 보은군은 올해 상반기 1인당 60만 원을 두 차례로 나눠 지급하며, 신청은 26일부터 한 달간 가능하다. 전북 남원시는 모든 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