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플러스하트 라이프플러스하트 라이프는 숙면 공학 연구소 마루아띠와 협업해 최상의 원단으로 제작한 인체에 좋은 친환경 웰빙 침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친환경 웰빙 침구는 구스보다 뛰어난 보온성을 갖고 땀을 빨리 흡수하고 방출한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포근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쾌적 숙면을 유도하기 위해 탑스필 마이크로화이버(Topsfeel Microfiber)를 선택했다.
탑스필 마이크로화이버는 우수한 통기성, 흡습성, 발수성을 동시에 갖는 놀라운 신소재다. 친환경 웨코텍스 인증마크를 취득해 중금속, 포름알데히드 등 인체에 해로운 성분 없이 적합하다는 인증을 받았으며, 모든 과정은 국산 원료를 사용해 국내 생산으로 진행됐다. 카제인 단백질 충전재를 사용해 만든 천연 솜(우유솜)으로 17개의 아미노산을 함유해 건조함이 적으며, 자연 항균성으로 민감한 피부를 지켜주고, 과잉 공급으로 사용되지 못하는 우유를 사용해 자원 낭비를 줄인다.
배출하는 과정에서는 천연 소재로 생분해되는 특성으로 환경 오염을 일으키지 않아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또한 진드기 및 오염물질을 차단해 비염케어 및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준다.
플러스하트 라이프 브랜드 담당자는 “동물을 희생하지 않고 환경을 생각하며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만들고 가족을 사랑하는 방법 중의 하나로 숙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이제는 우리가 저렴한 것을 사서 자주 바꿀 것인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해 환경을 살리는 것이 맞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작은 이니셜을 프린팅을 해주는 서비스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