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고흥 여성농업인센터 재봉봉사단, 지역사랑 나눔 실천
고흥여성농업인센터(센터장 박상규) 재봉봉사단 ‘예쁜손모아’에서는 마을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공용베개를 700여 개 제작해 포두면 원봉림마을 등 60개 마을에 나누며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예쁜손모아는 여성농업인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인연으로 이루어진 재능기부 단체로, 매년 지역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매월 첫 번째 토요일에는 공용베개를 제작하고, 세 번째 토요일에는 마을로 찾아가는 재봉봉사를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의복 및 생활용품 수선을 지원하고 있다.
봉사단 참여자들은 “배우는 기쁨과 봉사하는 기쁨을 지역민과 함께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한 한 해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흥군 관계자는 “여성농업인센터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센터 종사자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적 수요 및 특성에 맞는 교양강좌 및 문화활동 등의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 두원면에 위치한 고흥여성농업인센터에서는 여성농업인의 교육·문화활동 지원, 지역아동 돌봄 및 학습지원을 통해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