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지역주민과 상생 첫걸음 ‘성금 400만원’ 기탁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1일 (사)전남뿌리기업협의회(의장 이종순)에서 연말 이웃돕기 기부 행렬에 동참하며 성금 4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사)전남뿌리기업협의회의 뿌리산업 발전을 위한 포럼 개최 기념으로 마련한 것으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할 예정이다.
이종순 의장은 “코로나로 움츠러든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보듬어주기 위해 회원사들의 마음을 담아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 및 나눔 활동을 하는 마중물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 나눔문화 확산에 참여해주신 (사)전남뿌리기업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겨울철 복지시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여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전남뿌리기업협의회는 순천시 해룡면 산단 소재 50여 개 회원사 참여 법인으로 금형, 용접, 열처리 등 제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공정기술을 주력으로 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뿌리 깊게 정착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