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 사진=빛의 시어터티모넷(대표 박진우)의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벙커와 빛의 시어터가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연시를 맞아 이색 데이트 코스를 찾는 커플들을 위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겨울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처음으로 맞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인 만큼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연말연시의 설렘 가득한 분위기를 만끽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빛의 벙커와 빛의 시어터는 22일부터 2023년 1월 8일까지 실내에서 따뜻하고 특별한 문화 예술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커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빛의 벙커 및 빛의 시어터 전시를 관람하고 인스타그램에 커플 인증샷을 올린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뮤지컬 ‘운빨 로맨스’ 티켓을 증정하며, 발표는 1월 12일 개별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빛의 시어터에서는 영롱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2022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표소 및 그린룸, 아트샵을 비롯한 공간 곳곳을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조명과 황금빛 장식으로 꾸며 로맨틱한 겨울 풍경을 연출한다. 그뿐만 아니라 현장 SNS 관람 후기 이벤트를 비롯해 빛의 시어터에서 운영 중인 인터랙티브 포토 키오스크 이벤트, 아트샵 상품 구매 시 추가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빛의 시어터는 최근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에서 모태범-임사랑 커플의 데이트 코스로도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빛나는 몰입형 예술 전시를 감상하고 빛의 라운지에서 한강뷰와 디저트까지 즐기며 사랑스러운 시간을 보냈다. 방송 이후 빛의 시어터는 연인들 사이에서 로맨틱하고 트렌디한 데이트 명소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추운 연말, 실내에서 따뜻하게 이색 데이트를 즐기고자 하는 커플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화려하게 빛나는 거장들의 작품이 연인들의 겨울을 한층 아름답게 물들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