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사진=제주시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여 도서관 생활화를 유도하고자‘2023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년 겨울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연계하여 1월 3일부터 1월 6일까지 4일간 운영되며 총 3개의 테마로 구성했다.
첫 번째 테마 ▲친구들과 토론교실은 독서와 토론, 토론과 질문, 그림책 토론 수업을 통해 책의 구절에서 논리와 비논리를 찾고 질문을 만들어 입론 및 반론 방법을 배우게 되며,
두 번째 테마 ▲미디어 바로보기는 미디어가 뭐에요?, 허위정보는 그만!, 오늘은 내가 리포터! 시간을 통해 미디어의 개념과 종류, 미디어 리터러시가 무엇인지 미디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배우게 되고,
세 번째 테마 ▲그림책으로 배우는 전래놀이는 전래놀이와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딱지치기, 칠교, 줄 활용놀이와 관련된 놀이감을 직접 만들어 보며 전래놀이에 대한 이해도를 넓혀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제주시민은 12월 22일부터 각 프로그램별로 <책 섬, 제주> 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사전 신청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