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아산시 관내 청소년(9세~24세) 및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모의창업 ‘시제품 설명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모의창업은 실제 창업의 전반적인 과정 및 문제해결을 중심으로 청소년이 꿈꾸는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예비창업자로서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에 처음 시행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청소년 모의창업 시제품 설명회는 12월 24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며, 청소년 모의창업에 참여한 청소년 CEO가 준비한 시제품 설명 및 홍보 활동이 운영된다.
시제품 설명회에는 캐릭터 상품 개발 및 제품 제작의 ‘GOOGOO’, 캐릭터 산업의 ‘드림라피’, 푸드테크의 ‘스웰로우’, 농촌 애플리케이션의 ‘촌스런여행’ 창업팀이 참가한다. 이 밖에도 아산시청년창업팀 ‘모빌스튜디오’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청소년 모의창업 시제품 설명회는 현장 접수로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지명근 관장은 “청소년 모의창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가진 꿈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예비창업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