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함께하는 한숲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은 12월 17일, 아이돌 그룹 AB6IX 박우진 팬클럽 ‘참새별봉사단’과 구로구 수궁동에 거주하는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해 연탄 24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연탄 봉사활동은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이 지속해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연탄 구매가 힘든 에너지 취약계층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을 직접 전달하는 활동이다.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봉사자의 손길이 부족한 지금 같은 시기에 이전부터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AB6IX 박우진 팬클럽 참새별봉사단 20명은 직접 활동에 참여해 10개 가정에 2400장의 연탄을 전달하며 온기를 전했다.
참새별봉사단은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박우진군의 선한 영향력과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우진이 속한 그룹 AB6IX는 12월 18일, 3년 만에 브랜뉴뮤직, 레이블콘서트 ‘브랜뉴이어 2022’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함께하는 한숲 담당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이 있기 전과 비교하면 아직도 봉사활동 참여가 적은 것이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함께 해준 AB6IX 박우진 팬클럽 참새별봉사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더 많은 기업, 단체와 함께하며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