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한국국제교류재단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질병관리청장에 지영미 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을 임명했다.
대통령실은 오늘(16일) 윤 대통령이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의 후임으로 이 같은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지영미 청장이 "세계보건기구(WHO) 코로나19 긴급위원회 전 세계 위원 중 한 명으로, WHO 코로나19 국제공중보건위기상황 선포 표결에도 참여한 바 있으며, WHO 예방접종전략 전문가 자문그룹 위원으로 활동한 세계적인 전문가"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지 청장은 서울대 의학과 졸업 뒤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 감염병연구센터장과 면역병리센터장 등을 지냈다.
지 청장은 윤 대통령의 오랜 친구인 이철우 연세대 법학대학원 교수의 부인이기도 하다.
전임자인 백경란 청장은 지난 5월 18일 취임한 뒤 7개월 만에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백 청장은 취임 이후에도 바이오 관련 주식을 보유해 '이해충돌' 논란이 일었고, 국정감사 기간 중 주식 관련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다며 국회 복지위원들에게 고발당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