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울산광역시국민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인 ‘보조금24’ 3단계 서비스가 15일부터 전국에서 일제히 시행된다.
‘보조금24’는 정부 포털인 정부24(www.gov.kr)에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교육청 등이 제공하는 아동수당,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등의 수혜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체계(시스템)이다.
‘보조금24’를 통해 전국적으로 1만여 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울산은 울산시청, 5개 구·군청, 지방공기업 업무를 모두 포함하여 169개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보조금24’ 3단계 이행안(중앙부처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에 따라 2021년 4월 1단계 중앙부처 서비스, 12월 2단계 지방자치단체 서비스를 개통했고, 12월 15일부터 3단계 서비스로 공공기관과 지방공기업, 교육청까지 확대됐다.
‘보조금24’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부24(www.gov.kr)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하면, 누구나 본인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함께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온라인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정보 입력 없이도 이용 동의 한 번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3단계 서비스 개통과 함께 동일세대원이 아닌 타 지역에 거주하는 부모나 자녀의 혜택까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무슨 혜택이 있는지 모르거나 신청하는 방법을 몰라서 받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