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10일) 오전 11시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아빠들의 신나고 즐거운 육아 동행 활동 마무리를 위한 ‘100인의 부산 아빠단 6기 해단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00인의 부산 아빠단’은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와 함께 육아에 서툰 초보 아빠들이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육아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모임으로,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간 부모 상담 및 교육, 아빠랑 반려식물 키우기, 육아골든벨 가족대항전, 아빠랑 전통체험, 아이와 함께하는 현장체험, 부산 아빠단 비대면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을 이어왔다.
특히, 올해는 부산시만의 특별 임무로 시청 1층 들락날락을 필수 코스로 하는 ‘아빠와 부산투어’가 추가되면서, 아빠와 자녀가 함께 활동할 수 있는 부산시 명소 소개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 또한 부산 아빠단 비대면 노래자랑을 통해 시·구군 아빠단과의 연계사업의 기초를 마련했다.
이날 해단식은 7개월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함께한 동료 아빠들과 가족들과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으로, 행사는 ▲활동 최우수 아빠 시상 ▲함께육아 숏츠 공모전 시상 ▲아빠들의 활동소감 발표 ▲아빠단 활동영상 시청 ▲공연(BJ 봉봉 x 닥터봉의 우당탕 실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해단식 이후에는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트릭아이뮤지엄 자유 관람으로 아빠단의 올해 활동을 마무리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100인의 부산 아빠단 6기 활동으로 자녀와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우리 시는 앞으로도 ‘함께하는 육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내년에도 육아에 서툰 아빠들이 육아 고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