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 사진=심스리얼리티심스리얼리티(대표 김명환)가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 메타리얼(대표 정의성)과 ‘메타버스 복지 서비스 원격교육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심스리얼리티는 사회복지기관 지원과 복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메타버스 시스템을 활용한 종사자 교육을 실현하고자 2022년도 중소기업벤처부 공모 사업(지원금 5억원)에 참여해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심스리얼리티 김명환 대표,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조경훈 원장, 메타리얼 정의성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세 업체·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복지 서비스 원격교육을 위한 비대면 기반 메타버스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시설 사용, 콘텐츠 개발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공동 협력 △개방형 메타 스튜디오를 통한 교육 콘텐츠 활성화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보 교류 및 상호 협력 △기술, 정보 등의 상호 제공 △그 밖에 상호 교류 협력이 가능한 분야다.
심스리얼리티 김명환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새로운 메타버스 복지 플랫폼과 스튜디오 기반의 돌봄 종사자 대상 교육 서비스 제공이라는 뜻깊은 취지에 함께해 기쁘다”며 “앞으로 양측 간 협력 범위 확장과 메타버스 활성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경훈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장은 “민관 협력 차원에서 맺은 업무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구축돼 충청남도 도민을 위한 질 높은 교육 서비스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타리얼 정의성 대표는 “메타 스튜디오의 라이브 스트리밍과 가상 현실 체험 학습을 통한 새로운 복지 서비스 교육 콘텐츠를 도민에게 공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