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겨울철 축제장 ‘얼음 안전’ 집중 점검
가평군이 겨울축제장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가평군은 김미성 부군수를 중심으로 12일 관내 겨울 축제장을 직접 방문해 관광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겨울 가평군에서 진행 중인 겨울철 축제는 △설악면 가일2리 ‘2026 어비계곡 겨울나라(2025년 12월 20일~2026년 2월 19일)’와 △청평면 대성3리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은 23일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 대강당에서 ‘은퇴 후 50년, 무엇을 더하고(+) 싶으신가요?’라는 주제로 ‘제1회 50+지원정책비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장년정책 관련 유관부서의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장년 정책의 협력 강화 방안 모색을 통해 광주시 장년정책의 도약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조석호 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고선주 서울시 50+재단 본부장, 이종회 국민연금공단 본부장, 장년정책 유관기관인 장년층생애 재설계지원 협의체 위원,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먼저, 고선주 서울시 50+재단 본부장의 ‘은퇴 후 50년, 생애전환’이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이종회 국민연금공단 본부장의 ‘장년세대의 노후준비 필요성 인식 제고’, 장영욱 광주고용복지+센터 과장의 ‘장년정책 일자리 주요사업안내’에 대한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손수지 시 고령사회정책 팀장을 좌장으로 이지혜 전남대 교수, 이명숙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장 등의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광주시는 시 인터넷 방송 ‘헬로광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포럼을 생중계하고. 2023년 광주시 장년층생애재설계지원 정책의 방향과 세부추진과제 수립 시 포럼에서 공유되고 제안된 내용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류미수 시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포럼은 광주다움 복지 50+종합채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전문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며 “장년세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